본문 바로가기

TESOL(테솔)/About WVCTESOL

내가 '온라인 테솔'을 선택한 이유는?

안녕하세요~ 영어공부하는 집사입니다*^^*

오늘은 제가 '온라인 테솔'을 선택하게 된 이유를 5가지로 알려드리려고 해요!

일단 온라인으로 테솔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기관은 다양해요. 예를 들면 (해외 및 국내)대학교, 어학원, 민간협회 등등 많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곳에서 발급이 가능하지만 같은 하늘아래 같은 테솔은 없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원래 TESOL이라는 자체가 미국에서 최초로 시작된거고 국내에서도 공식적으로 인가된 기관만이 발급되는 자격 과정입니다~!

(명심)

그래서 저는 해외 대학이나 어학원과 연계되어 있는 교육기관에서 따는게 맞다고 생각이 들었고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유학을 갈 수 없기에ㅠ..

온라인으로 취득하기로 했어요ㅎㅎ

 
 
 

블로그, 지식인, 유튜브를 보면 미국 웨네치벨리 대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테솔 과정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오프라인 인증서도 발급이 되서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크게 차이를 못느꼇어요ㅋㅋ

그래서 전 WVC TESOL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온라인테솔을 선택한 이유를 설명해드릴게요!


1. 수강이 자유롭다.

온라인의 최대 장점이라고 볼 수 있죠! 자유로운 수강!

대부분 직장인, 육아, 해외거주 등의 이유로 온라인 테솔을 선택하신 분들이 많은거 같아요.

아무래도 오프라인으로 듣는 데는 시간 제약이 있죠ㅠ 시간표에 따라서 수업을 들어야하고 출석도 문제고ㅜ

온라인으로 테솔 과정을 들으면 주말에 몰아서 들어도되고 자신의 스케줄에 따라서 공부할 수 있으니 좋더라구요!


2. 해외 대학교 TESOL 정규 과정을 수료

국내 대학교(숙대, 연대, 외대 등)에서 테솔을 수료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현재 한국에는 해외 대학교와 연계된 교육기관들이 있습니다.

미국 국공립대학교와 연계된 온라인 교육기관을 통해 테솔 과정을 들었어요.

이렇게 온라인으로도 해외 대학에서 직접 발급되는 테솔 자격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WVC TESOL은 수료 시 미국대학교 총장 싸인이 모두 들어가있습니다.


3. 단기간으로도 테솔 취득이 가능

테솔 자격증이 급하신 분들(취업, 개원, 유학 등)은 입학상담을 통해

단기간(5주~6주)로 짜여진 커리큘럼에 대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어요.

평일이나 주말에 시간 분배만 잘 하신다면 단기간에도 충분히 취득할 수 있답니다!


4. 오프라인 수업 인증서 및 아포스티유 공증 발급

제가 선택한 WVC TESOL은 합격하면 세 가지 서류를 받을 수 있는데요~

-WVC TESOL Certificate

-180시간 오프라인 인증서

-성적표

여기서 오프라인 인증서란 실제 미국에 위치한 WVC 대학교에서 수업을 들은 것과 동일한 효력을 갖고있어요!

그리고 아포스티유 공증도 신청할 수 있어요!

이 공증은 필요하신 분들만 신청하시면 되는데 주로 테솔 수료증에 대한 공신력을 높이고 싶다거나

영어교육과 관련된 대학교 및 대학원 입학 시,

ESL 취업 및 튜터강사 등록 시, 공교육 어학원 취업 시

제출하기 위해 발급 받는다고 하네요!


5. 합격 후에도 강의를 계속 들을 수 있다.

온라인 테솔이 무조건 평생 수강이 가능하다고 할수는 없지만 제가 선택한 wvc tesol은 합격 후에도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요!

한번 낸 수강료 아깝지 않다고 생각해요ㅎㅎ

현직 영어선생님들은 자신의 수업에 필요하고 생각되는 강의를 찾아서 들으시면 그때 그때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해요~


출처: WVC TESOL 공식 블로그

제 포스팅 어떠셨나요~?

요약하자면, 온라인 테솔을 선택하게 된 이유 5가지

자유로운 수강!

해외 대학교 테솔 정규 과정 수료!

단기간에 취득 가능!

오프라인 인증서 및 아포스티유 공증 발급!

합격 후에도 평생 수강!

이 있었습니다ㅎㅎ

여러분도 온라인 테솔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제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기관 선택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당!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ㅁ^

bye 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