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OL(테솔)/About WVCTESOL

미국 WVC 대학교 테솔(TESOL) 수료 과정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영어공부하는 집사 입니다*^^*

제가 취업 & 이직을 위해 취득한 영어자격증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테솔(TESOL) 자격증'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테솔 수료 과정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ㅋㅋ

대부분의 취준생들 혹은 자기개발을 하기위한 직장인분들은 토익, 토플, 텝스, 오픽 등과 같은 시험을 많이 준비하시는데요~

저는 단기간에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고 좀 더 경쟁력 있는(흔하지 않은?) 자격증을 따고 싶어서 알아보다가 TESOL을 알게되었어요~!

 

테솔 과정은 여러 기관(대학교, 어학원, 민간)에서 수료가 가능하더라구요.

저는 오랜 서칭 끝에 WVC TESOL을 선택했어요!

왜냐하면 미국 국공립대학교(Wenatchee Valley College)에서 주는 테솔 자격증을 받을 수 있고

많은 분들이 커리큘럼만 잘 따라간다면 온라인으로도 충분히 딸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WVC TESOL 홈페이지공식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전 먼저 회원가입을 한 후 Level Test 응시 결과와 궁금한 내용을 물어보기 위해 입학 상담을 받았습니다~

WVC TESOL 수료 과정은 위와 같습니다!

다시한번 간략하게 정리를 하자면,

1. 수강료 지불

2. 입학신청서 작성

3. 강의실 오픈(MY강의실 이용)

4. 수업 시작(예습기간 약 1년)

5. 시험 진행(5주 이내)

6. 합격

 

tesol 수업을 진행하시는 Bea교수님이 원어민이라 내가 잘 알아들을 수 있을지 걱정이 됐어요..ㅜㅜ

하지만 평생패키지 등록 시 최대 1년이라는 예습기간반복 청취가 가능하고 교수님 말씀도 빠르지 않으셔서 수강하는데에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

짜잔!!!!!

자격증 받았습니다!! 합격 인증샷이욤><

WVC 테솔 과정 수료 시 미국 대학교 총장 명의로 발급되는 3가지 서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WVC TESOL Certificate

▶ 180시간 오프라인 인증서

▶ 성적표

미국에서 오는 자격증이다 보니 직접 받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긴 하네요,,,

합격 기념품으로 수첩이랑 볼펜까지 주셨어요~

WVC TESOL 과정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제 글이 수료하는데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