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OL(테솔)/About WVCTESOL

온라인으로 취득한 테솔 자격증 솔직 후기(+합격 인증샷)

안녕하세요! 영어공부하는 집사입니다ㅎㅎ

오늘 포스팅은 제가 온라인으로 취득한 미국 WVC 테솔 자격증 솔직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일단 전 직장인인 관계로 온라인으로 딸 수 밖에 없었어요ㅜㅜ

그래서 여러기관을 비교하다가 미국대학교에서 직접 테솔이 발급된다고 해서 WVC TESOL을 선택했어요!

(최근에 어린이 영어교육 TEC 과정도 개설됐더라구요!)

다른 테솔기관과 비교하기보다는 미국 국공립대학교 WVC 테솔 과정에 대한 솔직 후기를 남겨볼게요^^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재생 수40
 
 
 
 
 
 
 
 
  
자막
화질 선택 옵션자동
 
 
 
 
WVC TESOL 커리큘럼

WVC TESOL은 총 12개의 유닛이 있어요.

홈페이지에서 샘플강의를 들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강의실을 들어가보면 유닛마다 3개의 강의가 있어요.

반복수강이 가능해서 예습기간 동안 충분한 예습 복습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강의실을 통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어요.

MY Class의 깔끔한 구성학습매니저님 덕분에

수업 진도율과 시험 진행 방식 등

공부하는데에 불편함과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100% 영어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Bea 교수님의 발음이나 속도가 적당해서 생각했던것보다 수월하게 공부했어요~

또한 다양한 시각자료 덕분에 지루하지 않았습니다ㅎㅎ

주교재는 따로 구매해서 열심히 필기했어요.

아 그리고 부교재(참고자료)도 있는데 따로 구매는 못하고 파일로 받을 수 있어요.

참고자료에도 시험문제가 나오니까 놓치면 안됩니다!


시험 진행 방식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 자세히 포스팅 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 WVC 테솔 과정 시험 후기 ▽


합격하면 이렇게 세 가지 서류가 발급됩니다.

모든 서류는 미국 국공립대학교 Wenatchee Valley College 총장 싸인이 들어가있어요.

1. TESOL Certificate

2. 180시간 오프라인 인증서

3. 성적표

테솔 자격증에 대한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많은 수강생들이 아포스티유 공증을 발급받더라구요.

첨엔 고민하다가 저도 공증 신청 했습니다ㅎㅎ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 저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좋았던 점
자유로운 수강
따로 시간표가 정해져 있지 않아 주말에 몰아서 들을 수도 있고 개인적 스케줄에 맞춰 수강할 수 있다.
충분한 예습기간
최대 1년이라는 예습기간을 주기 때문에
그 기간동안 반복 수강&예습&복습이 가능하다.
학습 매니저 선생님의 빠른 답변
강의실 이용, 예습기간 연장, 시험 오픈 등
카카오톡으로 문의하면 빠르게 답변해주셔서 좋았다.
(시험 문제에 관련된 것은 본교에 문의해야함)
깔끔한 구성의 MY Class
자신이 어디까지 공부를 했는지,
시험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커리큘럼이 어떻게 되는지
수강생들이 알기 쉽게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다.
Bea 교수님의 수업진행 방식
원어민 교수님이지만 발음이 명확하고 속도가 빠르지 않으셔서 영어를 엄청 잘하진 않더라도 반복해서 듣는다면 누구든지 테솔을 도전해볼만한것같다.
다양한 시각적 자료와 Game을 활용한 수업
시각적 자료나 game과 같은 자료들이 많으니
온라인 강의여도 집중이 잘됬고 공부가 재미있었다.
아포스티유 공증 발급
아포스티유 공증 발급은 유학이나 이민 또는 취업 비자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꼭 위와 같은 이유가 아니더라도 발급받으면 테솔 자격증에 대한 공신력을 입증할 수 있기 때문에 국내외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아쉬웠던 점
다소 아쉬운 화질과 음질
모든 강의가 그렇다는건 아니고 몇몇 강의가..ㅜ
크게 불편할 정도는 아니였다.
시험 문제에 대한 피드백 답변이 느림
본교가 미국이다 보니 어쩔수 없는듯
부교재(참고자료)는 개인이 프린트해야함
파일로 볼 순 있지만 주교재처럼 제본이 편한 사람들은 본인이 프린트 해야함.
자격증이 늦게옴ㅜㅜ
합격생들이 많고 미국에서 와서 그런지 두달 넘어서 받은듯..
그냥 까먹고 있으면 선물처럼 도착한다ㅋㅋㅋㅋ

마지막으로 합격 인증샷-!

 
 

뭔가 있어보이는 자격증ㅎㅎ

합격 축하 기념품까지 주셨다!

기다린 보람이 있네 뿌듯^^

여러분도 테솔에 관심 있으시다면

WVC 대학교 테솔 자격증 도전해보세요ㅎㅎ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