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OL(테솔)/About WVCTESOL

온라인 테솔 vs 오프라인 테솔, 나에게 맞는 과정이 뭘까?

안녕하세요~~ 영어공부하는 집사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테솔오프라인 테솔의 차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두 가지의 장단점도 함께 설명해드리겠습니다ㅎㅎ

이제 곧 크리스마스네요*^^*

곧 겨울방학 기간이다 보니 테솔을 따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을것같아요.

테솔은 다양한 교육 기관에서 발급되다 보니까 고민이 많으실겁니다..!

저도 올해에는 자격증 하나는 꼭 취득하고 싶어서 기관을 알아보고 있었어요~

무엇보다 가장 큰 고민은 '오프라인으로 딸지 온라인으로 딸지' 였는데요.

두 가지를 비교해보고 '온라인 테솔'을 선택한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일단 오프라인 테솔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테솔 과정을 오프라인으로 듣는 경우에는

보통 국내 대학교 평생학습시설, 국내 어학원,

일반 사설기관에서 진행하고 있어요.

한국은 테솔이라는 전공과목이 없고

정식 대학원 과정도 없기 때문에

대부분 해외 대학교나 아카데미에서 진행 중인 콘텐츠를 연계해서

한국에서 과정을 수료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해외 테솔 콘텐츠 비용, 강의실 대여비, 학생관리를 위한 센터 운영,

강사 초빙 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수강료는 300~400만원으로 측정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대면강의와 코칭이 가능하다 보니

직접 수강하고 싶으신 분들은

오프라인 테솔을 선택하시는 것 같아요.

정해진 시간표와 인원 제한이 있어서

수강기간 안에 등록해야 한다고 해요.


이제 온라인테솔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게요!

 

온라인 테솔 과정 경우에는 해외대학교나 어학원에서

온라인으로 수료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어요.

코시국 이후에 온라인 비대면 수업이 가능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온라인으로 테솔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어요.

 

비용 면에서도 오프라인보다 저렴(100~200만원)하고

개인 스케쥴에 맞춰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온라인이다보니 해외에 거주하고 계시는 분들도 수강이 가능해요.

PC와 모바일장소에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어서 너무 편하더라구요~

"나는 빨리 따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더욱 온라인 테솔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커리큘럼도 단기간으로 짜여있어서 5주~6주 안에 취득할 수 있더라구요ㅎㅎ

아! 물론 영어 실력에 자신이 없는 분들도 충분한 기간동안 강의를 듣고

시험을 응시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WVC대학교 온라인 교육센터서 TESOL을 땃어요!

관심있으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수료 과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레벨테스트 응시 or 샘플강의 시청

2. 입학상담 후 수강료 납부

3. 입학신청서 작성

4. 예습기간 동안 MYCLASS에서 자유롭게 수강

5. 시험 오픈일자 선택

6. 오픈일자로부터 5주 이내 응시 완료

7. 합격 안내

8. 자격증 수령

제가 선택한 온라인 테솔 교육기관,

미국 Wenatchee Valley Collehe 테솔 정규 과정이였습니다.

레벨테스트나 상담 먼저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제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모두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