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OL(테솔)/TESOL Pre-Review

[온라인테솔] 12/16일 합격생의 Unit 9~12 시험 후기

WVC TESOL TEAM Challenge
12월 16일 합격 수강생의
장학 활동기록을 전해드립니다.
- 출처: by Cindy -
 

Cindy's Blog : 네이버 블로그

당신의 모든 기록을 담는 공간

blog.naver.com

* 객관식 문제 / 20 문항 (5pt each)
* 시간 제한 없음
* 시험 결과 바로 확인 가능
* 70점 이상 통과

 

마지막 포스팅이네요^^ 아쉽게 두 문제를 틀렸지만 최저점수 95점의 좋은 성적으로 수강을 마무리 해서 기분이 좋아요~ 이렇게 해서 저는 총 12개의 유닛 퀴즈 중 4개의 유닛은 95점으로~ 8개 유닛은 100점으로 잘 마쳤습니다! 저 잘했져..ㅎ

 

https://blog.naver.com/gksthf951224/222596976808

 

100점 막 받으니까 100점 더 받고 싶어서 간단하게 생각해도 될거를 너무 많이 생각해서 틀린 문제 하나랑~ 다시 풀어도 틀렸을것 같은 문제 하나가 (후회없는 오답이쥬ㅎ) 있는데, 어디서 틀렸는지 한번 볼께요!

 

Unit 9 - Teaching Writing

 

초,중,상급 레벨 별로 다른 라이팅 레슨 액티비티들이에요. 이때 모든 레벨에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액티비티가 잘~생각해보시면 있습니다 ^^

그게 뭔지는 기출문제랑 관련이 있어서 쉽게 말씀드리지 못하겠네요 ㅠㅠ 테솔 공부를 하면서 배웠듯이 틀린건 나쁜게 아니에요. 틀렸다는 것은 옳바른 지식을 다시 배울 수 있는 기회이고, 틀린 것을 고치는 과정 덕분인지 그 올바른 지식이 기억에도 더 잘 남는 것 같아요! 저는 이제 정답을 알았으니 모든 레벨의 학생분들에게 라이팅 레슨을 할 때 (이것)을 꼭 병행하겠어요!

 

Unit 12 - Developing Materials
 
 

유닛 12의 부교재 중 한 부분이에요. 마지막 유닛 테스트 100점으로 기분좋게 마무리 하고 싶었으나, 부교재에 나오는 연습 문제들을 대충 본 저를 탓해야겠네요. 퀴즈에 그대로 나오는건 아니지만 이 연습 문제를 제대로 풀었다면 정답을 쉽게 맞혔을 수도 있겠어요. 하지만 기출문제의 답안 문항들이 너무나도 헷갈렸기 때문에 사실 다시 봐도 틀렸을 것 같긴해요 ㅋㅋㅋ

 

단 하나 마지막으로 아쉬운 점은 부교재에 나오는 기출문제들의 정답을 모르기 때문에 풀고 나서도 이게 맞는건가.. 했던 경우가 있었어요. 그래서 점점 대충 보게 됬는데 마지막 유닛에 결국 이런 참사가..! ㅠㅠ 시간을 돌릴 수 있다면 학습매니저님께 부교재 연습문제에 대한 답안을 알 수 있는 경로가 있는지 물어볼거에요. 마지막 퀴즈까지 보고나니 바로 문자가 날라왔어요. "일주일 안에 최종합격 여부를 개별연락으로 안내 드릴 예정"이라고 해요.

그럼 이제.. 저의 포스트들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후기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