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OL(테솔)/TESOL Review

내가 '온라인 테솔' 공부하면서 느낀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디즈니 왕국 영어마을입니다ㅎㅎ

벌써 8월이에요.. 이번달 지나면 곧 추석이네요 ㄷㄷ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간다고 느껴져요ㅠㅠ

현재 영어교육 관련쪽 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고

추후에 조그마한 공부방 하나 차려서

아이들 영어 가르치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5월 말쯤 테솔 자격증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테솔을 아시는 분들이라면

숙대가 가장 유명하다는건 알고계실거에요.

숙명여대는 미국 메릴랜드 대학 볼티모어 카운티와 MOU를 맺어 한국에서 최초로 테솔 프로그램을 도입했어요.

 

오프라인으로 테솔 프로그램을 이수하려면

입학 조건도 있고 수강료가 꽤 비싸더라구요;;

요즘은 온라인으로도 해외 연계된 교육기관에서

테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해서

'온라인 테솔'로 선택했습니다!

 

여러가지 기관들이 보이더라구요..

WVC, 단기, 레드, 테솔컬리지, atc 등등..

일단 TESOL이라는 과정 자체가

영어교수법을 배우는거기 때문에

영어가 모국어인 나라에서 따야지만

인정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미국 국공립대학교 테솔 Certificate => WVC

캐나다 GC어학원 테솔 Diploma => 단기

알아보니 이 두 곳이 가장 눈에 띄었어요.

커리큘럼이나 시험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해서

두 기관에서 자세하게 상담을 받았습니다.

비교해본 결과,

단기는 퀴즈랑 과제 제출을 해야하는데

WVC는 시험이 100% 객관식이고 재시험 기회도 많더라구요.

그나마? 찍기가 가능해서 따기 쉽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강의 내용이나 테솔 자격이 국공립대학교에서 발급되서 공신력이 높고 한국은 미국식 영어를 사용하니까 "WVC테솔"을 선택했어요.

유학원 블로그에 TESOL에 대해 자세하게 적어주셨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제가 온라인 WVC테솔 공부하면서 느낀점

정리해드릴게요~!

미국 워싱턴주 국공립 WVC대학교 정규 테솔 과정
좋은점
아쉬운점
개인 일정에 따라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다.
정해진 시간표가 없으니 공부를 미루게 될수도 있다.
강의와 시험 모두 100%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애매한 문제들이 조금 있는거같다. (개인적 의견)
시험이 객관식이다.
강의실을 오래 켜두면 로그아웃이 된다.
미국 대학교에서 직접 발급되는 테솔 취득이 가능하다.
한국어 해석본 자료가 있었으면 좋겠다.
아포스티유 공증이 가능하다.
부교재(참고자료) 양이 많다..
Bea교수님의 명확한 발음과 양질의 수업.
주교재는 제본이 가능한데 부교재는 개인적으로 구매해야 한다.
학습팀 카카오톡으로 언제든지 문의가 가능하다.
본 자격증이 늦게온다.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본인에게 맞는 수업 난이도, 수강료, 발급처 등

잘~확인해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으로 테솔 취득하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이

제 글을 읽고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ㅎㅎ

Gook L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