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OL(테솔)/TESOL Review

TESOL 합격생이 말하는 'WVC 테솔'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1

안녕하세요.

WVC TESOL&TEC 교육센터입니다 :)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네요..ㅜㅜ

의욕이 사라지기 쉽지만 여름 휴가가 다가오니

모두 화이팅 합시다ㅎㅎ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여러분께 기쁜 소식을 전해드리고 싶은데요!

그 소식은 바로~~~~~~~~~

미국 WVC대학교 테솔,

수강후기·합격후기

누적 조회수 1,200만 돌파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최다 테솔 합격생을 배출할 수 있었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이 테솔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계시는데요~!


예비 수강생분들을 위해

실제 수강생들과 합격생들이 말하는

"WVC TESOL&TEC"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

들려드리려고 합니다ㅎㅎ

첫 번째로 들려드릴 이야기는

[January 30th, 2023]

테솔 합격생 sue.lee3**

실제 합격후기입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만한

질문 4가지에 자세하게 답변해주셨어요ㅎㅎ

지금부터 시작해볼까요~?

Q1. TESOL 자격증,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영어교육 석사과정을 앞두고

영어교수 능력을 높이고 싶어서

테솔 과정을 알아보고 있었어요.

일과 육아를 병행하고 있는 상황이라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 과이 저에게 맞았고,

미국 국공립대학교에서 자격증을 수료할 수 있다는 메리트로 WVC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2. Bea 교수님의 테솔 강의 중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은 무엇인가요?

무엇보다도 천천히 수업을 진행해주시고,

발음 또한 정확하셔서

수업 듣는데 어려움이 하나 없었어요.

교재도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노트 필기도 수월했고,

후에 참고하기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부교재인 'Teaching English Worldwide'는

대학에서 실제로 수업에 사용되는 교재인데,

구입경로가 어려워 PDF 파일을 제공해주신 점도

너무 효율적이였고

시험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교수님의 실제 수업을 예시로 들고,

액티비티도 스태프분과 직접 시연하시는 노력에

이해도도 올라가고 너무 즐거운 과정이었어요.


Q3. WVC TESOL 합격 공부비결은 무엇인가요?

일단 강의를 모두 듣고, 교재에 정리되는 부분에

추가 내용을 빠짐없이 필기해넣거나

노트정리하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실제로 쓰이는 질문과 대화 내용도 많이 나오는데,

학생들도 선생님들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각 유닛마다 부교재에서 참고할 수 있는

리딩챕터 안내가 되어있어요.

유닛마다 세 번째 강의가 출제되는 예시문제이고,

나머지 문제는 부교재를 꼭 참고해야 정답률을 높힐 수 있습니다.

오픈북이지만 최대한 신중하게 침착하게

시험을 치르는 것도 정말 중요해요.


Q4. 현재 TESOL을 알아보는 선생님들께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저처럼 여러 기관을 알아보고 계실텐데,

저와같이 상황이 여러가지를 병행하고 있어서

오프라인 수업을 참석하기 곤란하시다면

온라인 테솔로 관심을 기울이고 있을거예요.

일단 주의깊게 확인해보셔야 할 부분은

자격증 발급해주는 기관의 신뢰성

수업 커리큘럼인 것 같아요.

기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홈페이지상에 있는 커리큘럼도 찬찬히 살펴보세요.

나의 차후 영어교육에 관련시켜서

도움 받을 수 있는 과정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어떠셨나요~?

테솔 기관 선택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

WVC테솔을 공부하는 분들,

시험을 앞두고 계시는 들,

많은 분들이 'WVC테솔 합격후기'를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 WVC TESOL&TEC 교육센터 ]

📞 Tel) 1833-4133

📱 Kakao ID) wvctes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