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OL(테솔)/TESOL NEWS

WVC 테솔(TESOL), "Team Challenge 13기" 장학생 모집 시작!

<뉴스기사 발췌>

출처 http://kids.donga.com/ 김재성 기자

 

미국 워싱턴주 WVC대학교 온라인 테솔 교육기관에서 국제영어강사 양성을 위한 TESOL 자격증 장학반 ‘WVC TESOL Team Challenge 13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WVC대학교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테솔 공부 방법을 안내하고 실제 영어 수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총체적인 능력 및 응용력을 기르기 위하여 이와 같은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팀 챌린지 장학생으로 선발된 수강생들은 장학금으로 수강료의 최대 50%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주요 혜택으로는 WVC 대학교 현 총장 명의로 직접 발급되는 TESOL Certificate와 180시간 수업 인증서, 성적 증명서 취득과 더불어 WVC 대학교 협력 교육 기관 MOU 현판과 취업 자격증 50여종 수강권 및 신규 과정 TEC(어린이영어교육) 수강권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장학생으로 선별된 수강생은 최종 공지가 뜨는 2022년 2월 3일부터 3월 말까지 테솔(TESOL) 공부와 시험을 진행하며 블로그 또는 유튜브 장학활동을 동반하게 된다.

 

활동방법은 먼저 Unit1~4, Unit5~8, Unit9~12 3번의 공부 기록과 Unit1, Unit6, Unit12 각 세 번의 시험 후 포스팅 기록으로 총 6개의 TESOL 자격증 취득과정에 대한 내용으로 활동을 하게 된다.

 

이어 해당 WVC대학에서 테솔 팀 챌린지 장학생으로 활동을 마친 수강생 A씨는 "테솔자격증을 공부하면서 느낀점은 전통적인 영어 교육 방법론과의 차이를 유닛마다 꾸준히 언급한다는 점이다. 마치 우리나라의 주입식 교육 같은 문법 위주의 공부, 시험과 정답, 성적을 위한 영어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회화 위주인 나의 수업에서는 테솔자격증 과정이 큰 도움이 될 수 밖에 없었다. 다양한 온라인 소스, 워크시트, 게임 등을 수업을 통해 배울 수 있었고 무엇보다 Bea 교수님의 강의 스타일이 고리타분하지 않고 캐주얼 하였기에 이해가 좀 더 쉬웠다. 결과적으로 육아맘인 나도 도전하여 한방에 합격이라는 뿌듯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기에 도전을 망설이고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일단은 시작해보라고 이야기 해주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WVC TESOL에서 진행하는 TEAM(Teaching English for All Mentor) Challenge는 현재 영어 선생님으로 활동하고 있거나 영어 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들 중에 블로그 및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거나 운영 예정인 만 20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끝으로 현재 일반수강생을 위한 아포스티유 공증 전액지원, TESOL 평생 수강권, 레벨테스트 및 회원가입을 통한 수강료 일부 지원 등 The Dream(더 드림) 추가 지원이 진행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