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OL(테솔)/TESOL NEWS

WVC 테솔 자격증 취득시 "The Dream" 혜택 추가 지원!

출처 울산제일일보 (http://www.uj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295516)

 

미국 WVC대학교 온라인 테솔(TESOL) 교육센터에서 올해 1월 수강 등록 시 어린이 영어교육을 위한 TEC 무료 수강권 및 아포스티유 공증료 전액 지원, TESOL 수강료 일부 지원 등의 "더 드림(The Dream)" 소식을 전했다.

WVC TESOL 교육센터 관계자는 "작년 수강생들이 가장 큰 관심이었던 TEC 코스와 아포스티유 공증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면서 2022년 새해를 맞아 이와 같은 지원을 적용하게 되었다"며,

 

"2021년 12월 개강 예정이었던 TEC과정은 올해 여름 개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개강 전까지 TEC 수업에 대한 무료 수강권 발급과 함께 아포스티유 공증료 전액 지원 및 여러 가지 추가 지원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무료 수강권 지원이 연장된 TEC(=Teaching English to Chlidren)는 3세부터 12세까지 영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영어교육에 심화된 교육과정으로 수업을 통해 어린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교육의 대상인 어린이/유아는 영어를 어떻게 받아들인 지에 대한 언어 습득과 소통 과정, 어린이의 정서를 이해하고 그 영역에 대한 자연스러운 접근을 통해 영어를 잘 가르칠 수 있는 학습법, 지도법 및 홈스쿨링 예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5개의 모듈로 이루어져 있다.

더불어, WVC 테솔의 가장 큰 혜택이자 장점인 아포스티유 공증 발급은 자국의 문서가 해외에서 사용될 때 공문서라는 사실을 인정해주는 협약으로 문서의 관인이나 서명을 대조하여 진위 확인 후 공증서류로 발급이 가능하다. 인증서가 부착된 서류들은 타국에서도 공문서로서 효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현재 아포스티유 가입된 국가는 미국, 호주, 한국 등을 포함한 118여 개의 나라들이 있으며, 신청은 자국 내에 권한 기관을 지정함에 따라 WVC 대학교에서는 취득한 TESOL Certificate와 관련하여 아포스티유 공증을 받을 수 있는 뉴욕 공증센터가 연계되어 있다. 

 

이처럼 아포스티유 공증을 받은 테솔 자격증의 경우 발급한 나라에서 정식 발급 여부를 인정한 것과 동일하며, 실제 서울시 교육청에서 TESOL 자격증을 제출하거나 및 해외대학 졸업 등의 경우 아포스티유 공증을 요구하는 곳들 및 사례들도 있다.

 

또한 The Dream 지원 내용 중 WVC대학교 테솔 과정에 입학 전 수강생의 학습 수준과 공부 가능한 시간 등을 파악하여 예상되는 수강 기간을 안내받을 수 있는 무료 영어 레벨테스트가 진행되며 응시자에 한해서 수강료 일부 추가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WVC대학교 TESOL 과정은 온라인 교육환경을 구축하여 수강생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어 국내는 물론 해외 거주자의 경우도 수강이 가능하며, 기본 1년간의 강의기간과 시험날짜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시간과 장소에 제한 없이 누구든 수강이 가능하다.

합격 시, Wenatchee Valley College TESOL Certificate와 오프라인 180시간 인증서, 시험성적표를 발급하며 발급되는 모든 서류는 유효기간이 없으며 대학교 직접 발급으로 취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