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OL(테솔)/About TESOL

방과후강사 자격요건은? 유리한 자격증은?

 

방과후교육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며 방과후강사로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는 현황입니다. 방과후강사로 일을 하려면 자격요건은 어떻게 되는지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의 취득여부와 그 외에도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 있는지 많은 부분이 궁금하실텐데 오늘은 그 부분에 대해서 간략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방과후강사, 어떤 자격증을 가지고 있어야 하나요?

 

사실 방과후강사로 활동함에 있어 자격증이 필수는 아닙니다만 요즘 자격증 1개도 없는 분 거의 안계시죠. 이건 방과후강사뿐만이 아니라 어떠한 직업을 가지고 있든지 간에 본인의 역량을 나타낼 수 있는 자격증 한 두개 정도는 보유하고 있는 것이 취업에 더 유리하다라는 것은 사실인듯 합니다.

 

일단 방과후강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꼭 필요한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 @로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의 경우 다양한 협회에서 발급되고 있으므로 방과후지도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실제 활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제공. 이 과정을 통해 방과후지도에 대한 이해와 아동발달과 문제행동 지도론, 방과후지도 운영 및 관리 등 여러가지 과정들을 습득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방과후교사로 활동하기 위한 가장 기본이 되는 자격증에 불과하므로 과목에 따라 준비해야 하는 + @자격증이 달라질 수 있는데, 특히 그 해당과목이 '영어' 라고 한다면 조금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내가 방과후수업 중 영어교육쪽으로 계획중이다 하시는 분들은 체계적으로 전문적인 영어교수법을 배울 수 있는 국제영어교사자격증 TESOL을 함께 준비하는 것이 취업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 테솔(TESOL) 이란??

 

테솔(TESOL)이란 방과후지도사, 방과후영어강사, 유치원교사 등 영어교육업계쪽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요즘 거의 필수가 되어 가고 있는 자격증으로 영어교육의 기본적인 내용 + 영어교수법에 기초가 되는 Reading, Writing, Speaking, Listening , Classroom Management(학습관리), Assessment(평가), Course Design and Lesson Planning(학습계획), Developing Materials(개발) 등의 영어교수법에 핵심내용인 부분들을 모두 학습할 수 있음과 동시에 영어교육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습득 및 입증까지 할 수 있는 국제영어교사 양성과정입니다.

 

 

최근 영어 교육 업계쪽에서는 테솔자격증을 우대사항이나 가산점으로써 인정해주는 구인공고가 이전과 다르게 많이 증가. 이와 비례하여 취득하는 분들 또한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테솔자격증은 특별한 자격요건없이 누구나 준비 가능하고, 유효기간이 없는 평생자격증이자 국제자격증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취득에 힘쓰고 있는 듯 합니다.

 

 

이처럼 테솔(TESOL)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자격증 2개를 함께 활용한다면 취업을 할 때 좀 더 수월해짐은 물론 실전 티칭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리라 봅니다. 어쨌든 간에 방과후강사 면접도 서류가 통과해야지만 볼 수가 있고, 특히 새내기 선생님이나 경력이 거의 전무한 강사들의 경우 이력서에는 가능한 내가 갖고 있는 관련 자격증을 모두 기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테솔, 방과후교사자격증과 함께 따면 일석이조의 효과!

요즘 대부분 맞벌이 부부들이 많으시죠. 부모의 사회활동은 가정의 경제적인 측면에서 보면 이점이지만 방과 후의 아이들에게 사회적 불안요인에 무분별하게 노출시키는 가능성을 높여준다는

wvctesol.tistory.com

 

 

테솔 디플로마 써티 발급방법이 왜 다른가?

안녕하세요. 미국 웨네치벨리컬리지(WVC대학교) 온라인테솔기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솔 디플로마 써티 발급방법이 왜 다른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테솔tesol자격증의 대한 정

wvctesol.tistory.com

 

또한, 방과후강사는 초반진입이 굉장히 어려운 직종이기 때문에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하나만으로는 취업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꺼라 예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플러스 알파 자격증으로 서류 합격률을 올림과 동시에 최근에는 테솔자격증 취득 시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같은 민간자격증 수강을 함께 지원해주는 교육기관도 있습니다. 그러한 교육기관을 이용하여 따로 따로 시간을 투자하여 각 각 준비하는 것보다는 함께 준비하는 것이 좀 더 효율성이 높지 않을까 합니다.

 

 

온라인 테솔은 해외 어디에 있어도 수강이 가능하다!

안녕하세요. 미국 웨네치벨리컬리지(WVC대학교) 온라인테솔기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라인 테솔은 해외 어디에 있어도 수강이 가능하다!"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 테솔과정은

wvctesol.tistory.com

 

이상 방과후강사에게 유리한 자격증이 무엇인지 간단히 소개해드리며 그 특성에 대해 간략히 알려드려보았습니다. 모두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포스팅 마무리짓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