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국 웨네치벨리컬리지(WVC대학교) 온라인테솔기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솔/TESOL 취득한 자격증 사용에 문제는 없을까?" 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 테솔자격증을 따는 가장 큰 이유는 뭘까요?
자기개발? 스펙쌓기? 자녀교육? 등등 여러가지 많은 필요성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영어강사취업"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 이 tesol자격증을 많이 준비하고 있지 않을까요?
하. 지. 만.
취득한 테솔 자격증이 정확하지 않거나? 인정받지 못하는 경우라면? 정말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될 수 있어 테솔 관련 뉴스기사를 통해서 정확한 테솔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 "테솔(tesol)자격증, 취업에 도움이 될까?" 뉴스기사 중 -
예비 영어강사 김모씨는 "최근 해외 취업을 위해 국내 대학교에서 테솔(TEOSL)자격증을 취득했지만, 활용할 수 없다 하여 취업에 어려움을 겪었다. 그래서 미국 대학교 소재의 온라인테솔 과정을 재취득하였고 시간과 비용만 낭비한 것 같아 안타깝다"고 전했다.
TESOL자격증은 취업과 창업에 우대조건으로 취업준비생 또는 창업을 준비하는 선생님들에게 도움이 된다. 이처럼 테솔자격증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여러 테솔기관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지만, 위의 사례처럼 발급기관에 따라 취업 시 인정받지 못해 재취득을 하는 불상사가 생기기도 한다.
테솔자격증은 기본적으로 모국어가 영어가 아닌 비영어권국가 사람들을 대상으로 영어를 가르치기 위한 영어교수법 및 영어 커뮤니케이션 방법론을 배우는 과정으로 최근에는 영어강사취업을 위해 혹은 자녀들에게 직접 영어를 가르치기 위해 직장과 학업을 병행하여 테솔자격증을 취득하는 부모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또한 테솔(TESOL)은 강의 계획표, 강의 진도 및 영어의 기초인 읽기, 말하기, 쓰기, 듣기 등 영어수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영어교수법 과정이다. 실제 영어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티칭스킬도 배울 수 있어 예비(현직) 영어강사들이 취업스펙이나 자기개발을 위해 공부하고 있다.
이에 취업과 창업, 자기계발을 위한 영어강사 자격증으로 주복받고 있다. 그렇다면 테솔자격증을 취득할 때 무엇이 중요할까?
첫 번째로 우리가 확인해야 할 부분은 영어권 나라에서 발급되는지, 두 번째는 영어권 나라의 대학교에서 발급되는지 이 두가지를 먼저 반드시 확인해야며 필요시 아포스티유 공증 발급으로 공신력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다음은 테솔 자격증의 공신력을 확인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입니다.
확인방법 1.
테솔 자격증은 영어권나라에서만 발급을 인정해주는 것을 확인해야 한다.
tesol은 실제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등 영어권나라에서만 수료가 가능했습니다.
다만 지금 한국에서 수료가 가능한 이유는 영어권나라의 테솔과정을 한국의 오프라인대학에서 수업할 수 있도록 테솔 커리큘럼을 제공하거나, 온라인으로 해외테솔을 수료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자격증 취득시 한국 자체에서 발급되는 민간자격증들의 경우 정식 테솔 자격증으로 취득하였음을 인정받을 수 없음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확인방법2.
실제 수업을 이수하였음을 의미하는 오프라인 수업인증서를 꼭 확인해야 한다.
오프라인 수업인증서란 수강생이 실제 테솔과정을 이수했는지를 확인해주는 이수증서로서, 이 서류는 정식 테솔기관이라면 의무적으로 발급하고 있음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때 180시간 또는 160시간의 수업인증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시간은 실제 이수시간이 아닌 대학교과정의 테솔을 수료했을때 180시간으로 테솔 수료를 인정해주며, 어학원 과정을 수료했을때는 160시간까지만 수료시간이 인정됨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해당 시간은 자격증에도 기재되어있어 영아강사채용시 자격증의 160시간이 기재되어 있다면 어학원테솔과정으로 확인할 수 있고, 180시간으로 기재가 되어 있을시 대학교 테솔과정 수료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확인방법3.
강의의 퀄리티를 확인할 수 있는 샘플영상을 꼭 확인해야 한다.
테솔강의는 기관별 커리큘럼 및 강의내용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실제 어떤수업을 들을것인지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각 기관별 샘플영상을 요청하여 확인해보고 교수진이 실제 교육학을 전공했는지? 또는 ESL경험이 많은 것인가를 확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확인방법4.
자격증의 공신력 확인 할 수 있는 아포스티유 공증 발급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tesol 자격증은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국제자격증입니다.
다만 많은 교육기관들에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보니 해외 취업에서는 자격증의 진위여부를 요청하는 곳들이 있으며, 국내 대학교 및 대학원 입시에서도 정확성을 요구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공신력 입증 서류가 바로 "아포스티유 공증"이며, 약 118개의 아포스티유 가입국가에서는 이 공증서를 원칙적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입국가는 유럽, 미국, 호주, 일본 등이 있으며, 캐나다는 제외국가입니다.)
해당 공증서는 발급한 나라에서 법적 공증을 통해 효력이 발생되며 자격증의 정확성을 확인 받을 수 있습니다.
확인방법5.
100% 원어민 수업으로 진행되는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
대부분의 테솔기관에서는 영어권 나라의 원어민 수업을 통해서 tesol자격증 강의가 진행됩니다.
테솔은 비영어권 사람들에게 영어를 원어민처럼 가르치는 교육방법 즉, ESL수업을 진행할때 필요한 교수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떄문에 강사와 교재 및 진행되는 모든 과정은 영어로만 이루어지며, 한국인 강사로 이뤄진 테솔 수업은 정식 TESOL과정이 아니기 때문에 수강 전 해당부분의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이상 "테솔 디플로마 써티 발급방법이 왜 다른가?" 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 무료영어레벨테스트 # 1:1카카오톡상담 # WVC Youtube # WVC TESOL 홈페이지 # WVC대학교 TESOL입학처
'TESOL(테솔) > TESOL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솔(TESOL)이란? 어디서 취득해야 할까...? (0) | 2021.02.11 |
---|---|
미국 WVC대학 '온라인테솔 자격증 취득과정' 문의 늘어나... (0) | 2021.01.22 |
테솔자격증 영어교사 취업 시 제출서류 평가로 높은 비중을 갖고 있다! (0) | 2021.01.05 |
WVC 테솔 자격증, 온라인 수강료 최대 45% 선착순 할인... (0) | 2020.12.23 |
WVC대학교 테솔 자격증... '미국 현지 발급으로 주목 이끌어' (0) | 2020.1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