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OL(테솔)

테솔(TESOL)+텍(TEC), 2가지 자격증을 한번에?!

안녕하세요.

영어공부하는 집사입니다*^^*

이제 장마철 시작이네요...

몸도 마음도 축 처지지만 그래도 힘내봅시다ㅜ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오~~~

"테솔과 텍, 2가지 자격증을 한번에?!"

인데요!

애초에 시간상 온라인으로 공부할 수 밖에 없어서

온라인 테솔 기관을 알아봤어요.

선택장애인 저는 온갖 광고에 휘둘렸지만..^^;;

여러 곳에서 상담받아 본 결과

[Wenatchee Valley College]에서 운영하고 있는

TESOL(전연령대 영어교육), TEC(어린이 영어교육)을 듣게 됐어요ㅎㅎ

▼ WVC대학교 홈페이지 ▼

▽ WVC테솔 공식 홈페이지 ▽

 

테솔과 텍, 이 두 가지 과정을 모두 수료하게 되면

2가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TESOL & TEC Certificate

++ 180시간 오프라인 인증서, 성적표


먼저 테솔/TESOL 과정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테솔(TESOL)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연령을 대상으로

영어 티칭하는법을 배우는 과정

 
 

WVC 테솔은 12개 유닛으로 이루어져있고

유닛마다 강의Quiz있어요.

영어 수업에 가장 필수적인 R/S/W/L 실전 교육법, 문법 접근법, 시험 및 평가 방식부터

레슨플렌 기획, 다양한 액티비티를 활용한 수업진행법, 학습자와의 상호작용 등에 대한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수강기간은 1년 정도 주어지고 있습니다!

(합격 후에는 무제한 수강이 가능하다네요^^)

무엇보다 중요한건 시험이죠!

Quiz 오픈은 원하는 날짜부터 시작할 수 있지만

"5주"라는 기간안에 꼭 응시를 마쳐야합니다!!

※ WVC TESOL 수료과정 아래 링크 참조 ※

이렇게 온라인 강의실에서

수강과 시험 응시가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 편리했어요ㅎㅎ

학습관리팀 선생님도 계셔서

공부하다가 어려운점이나 문제가 생기면

학습관리팀 선생님께 카카오톡으로 남겨드렸고

신속하게 해결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이제 텍/TEC 과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텍(TEC)

3세부터 12세의 영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티칭하는법을 배우는 과정

 
 

WVC 텍은 모듈 14개로 이루어져 있고

모듈마다 강의 Quiz가 있습니다.

유아교육이론, 아동 심리와 발달, 언어 습득 및 읽고 쓰는 능력 개발, 학습 스타일, R/W/S/L 실전 티칭, 놀이수업 등 어린이영어 교육에 대해

심층있는 내용을 배울수있어요!

테솔과 차이가 있다면 시험 응시 기간인데요~

테솔은 5주였지만

텍은 "6주" 안에 14개의 Quiz를 끝내야 합니다!!

텍도 테솔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강의실을 통해

수강시험이 둘다 가능해요!

강의실 입장하게 되면

두 가지 강의실이 이렇게 보입니다~!

WVC테솔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입학절차(수강등록, 입학신청서 작성)이 완료되면

온라인 강의실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현재는 테솔만 등록해도

TEC 무료수강권이 제공된다고하니

테솔 합격하고 TEC도 꼭 들어보시길 바래요 :)

(TEC 과정 취득비용은 별도라고 하네요)


테솔을 이미 갖고계시더라도

공부방이나 교습소를 운영중인 선생님들,

영유아~초등학생을 가르치는 선생님들,

사교육비 부담으로 인해

엄마표영어를 생각중인분들은

TEC 과정도 공부해보셔서 학부모 상담이나

취업, 자녀교육에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끝낼게요ㅎㅎ

그럼 이만~~ Good Luck